현장체험

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개최되는 행사와 축제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았습니다.

지역행사 한국민속촌 조선동화축제
view
작성일 2017.01.04 조회 2334

행사기간 2016.12.24 ~ 2017.01.22

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 

행사장소 한국민속촌 

연락처 031-288-0000

홈페이지 null

[주최/주관]
한국민속촌 : 031-288-0000
undefined : 031-288-0000
[행사소개]
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전래동화축제 ‘조선동화실록’을 진행한다. 전래동화 속 주인공과 이야기를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재해석한 이번 축제는 전래동화를 몸으로 직접 부딪치며 배워보는 이색 경험과 함께 원전과 비교해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.
축제는 각각의 전래동화를 주제로 조성한 ▲ 흥부놀부 마을, ▲ 우렁각시 마을, ▲ 해님달님 마을, ▲ 금도끼은도끼 마을 등 총 4가지 구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.
‘흥부놀부 마을’에서 열리는 ‘놀부네 박 터졌네’는 이번 축제의 메인공연이다. 벼락부자가 된 흥부와 이를 부러워한 놀부의 숨겨진 이야기를 현대적 감성과 유머로 풀어낸 퓨전마당극이다. ‘흥부네 모델하우스’에는 박타는 과정 배우기, 박씨 관찰하기 등 교육 콘텐츠도 준비된다.
요리와 먹거리에 관심이 있다면 ‘우렁각시 마을’을 지나칠 수 없다. 우렁각시 캐릭터가 펼치는 라이브 요리공연 ‘부뚜막을 부탁해’는 여느 TV 요리 프로그램 못지않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. 전통화덕에 고구마, 감자, 소시지 등 군침 도는 겨울간식을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‘우렁각시 셀프 아궁이’ 체험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.
‘해님달님 마을’에서는 호랑이에게 쫓기는 오누이가 되어 ‘호랑이 미로숲’을 탈출하고, 볏짚놀이터에서 동아줄 구름다리와 미끄럼틀을 타볼 수 있다. 또한, 오누이의 떡을 훔쳐 도망가는 ‘떡을 갖고 튀어라’ 체험도 펼쳐진다.
전통마을 속 겨울놀이를 원한다면 ‘금도끼은도끼 마을’이 제격이다. 초가마을 앞 널따란 논두렁에 설치된 ‘산신령의 얼음연못 썰매장’에서 나무썰매를 타고 얼음을 지치며 동심에 빠져볼 수 있다.
신비한 숲속마을 속 이색카페 ‘전기수의 별난북카페’에는 이번 축제를 공식후원한 한국헤르만헤세와 그레이트북스의 전래동화책이 가득 채워진다. 전래동화 퍼즐 맞추기, 동화컬러링, 나무블록놀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독서쉼터다.
이외에도 동화마을을 순환하는 깡통열차 ‘뚜띠뚜띠 동화열차’, 전래동화 속의 숨겨진 교훈을 배우고 이야기를 직접 완성하는 ‘동화마을 스탬프투어’ 등 프로그램이 다양하다.
[행사내용]
[기상천외 동화마을]
- 뚜띠뚜띠 동화열차, 동화마을 스탬프투어
- 전기수의 별난북카페, 따끈따끈 온돌북카페

[우렁각시 마을]
- 우렁각시 셀프 아궁이
- 부뚜막을 부탁해

[흥부놀부 마을]
- 흥부네 모델하우스
- 놀부네 박 터졌네

[해님달님 마을]
- 해님달님 볏짚놀이터
- 떡을 갖고 튀어라

[금도끼은도끼 마을]
- 산신령의 도끼공방
- 산신령의 얼음연못 썰매장
[부대행사]

원본페이지에서는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바로가기

  • 본 정보는 현지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이 기사에 사용된 글,사진, 동영상 등의 저작권은 한국관광공사에 있으므로 사전 허가 없이 사용을 금합니다.

  • 한국관광공사 바로가기

목록보기